쪽지 정보수정 로그인 로그아웃 회원가입 설정
[재능기부 착한센터]사회공헌대상 수상내역 신문기사 내용 발췌 2014-01-03 09:38:13
미소보청기
업로드 이미지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부설:미소청각센터)의 ‘미소나눔’ 고양시 일산.덕양구 대표하는 재능기부행사를 넘어 전국 대표 사회공헌센터로 자리매김 – ‘2013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수상’

쌀쌀한 날씨, 년말 이웃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여러 형태의 나눔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일부는 한시적인 나눔이여서 안타깝다. 하지만, 미소청각센터는 난청재활전문센터로 2011년 센터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년말 ‘어려운 환경의 독거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 나눔행사’을 고양시복지관 및 보건소를 통해 꾸준히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미소나눔’을 확대, 실시하여 ‘지구촌 미소나눔 실천’이라는 목적으로 전국 벨톤보청기 지사 6군데와 공동으로 진행 캄보디아 고아원을 방문 ‘미소나눔&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와 관련 공헌 및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한 언론사에서 실시한 ‘2013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각 분야를 이끌어가는 주역인물과 사회봉사활동 등 국내최고의 ‘국민일꾼’으로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로부터 우수평판을 받아야만 받을 수 있는 영예로운 ‘상’이기도 하다. 관련보도내용은 ‘동아일보’와’시사투데이’에 기재되기도 했다.

이번 캄보디아 ‘미소나눔&기부’봉사의 참여 봉사자는 기존에 여러 형태의 봉사와 공헌활동이 활발할 뿐만 아니라 매출실적이 우수한 벨톤보청기 전문센터 6군데가 참여하였으며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도 함께하였다. 기부는 매출금액의 일부를 적립하고 각 센터의 개인기부, 벨톤보청기 본사지원으로 마련하였다.

미소청각센터(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원장:이상선)) 및 참여전문센터들은 3박4일의 짧은 시간 동안 캄보디아 한인회의 정기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BCI(Bridges Cambodia International) 시엠립 고아원을 찾아 자전거 및 쌀과 빵, 현금 등을 기부하였고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순수한 미소로 서로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참가봉사자뿐만 아니라 현지 한인회, 고아원아동들, 관계기관들과 좀 더 속 깊은 관계를 맺는 계기가 되었으며 정기적인 후원 및 봉사활동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 및 난청을 겪고 있는 개발국가 어린 유.소아 아동을 위해 좀 더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미소청각센터는 ‘재능기부 미소나눔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을 위한 진정한 나눔을 다방면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의 귀 건강을 위해서도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 나눔을 함께하고자 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또한, 고양시 일산.덕양구 청능재활 전문센터로 경기도, 김포, 파주, 마포, 및 전국 난청자 및 가족들의 입장에서 유소아.청소년난청, 돌발성난청 등 이명.난청 전문정보제공, 가이드를 해드리며 청각전문가(청각사)로서 이전 삼성서울병원 및 소리이비인후과 등 귀 전문병원의 청각자문 경력뿐만 아니라 특수보청기 담당 전문가로서 난청관련 전문 솔류션(해결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개개인별 난청정도 및 생활환경에 맞는 맞춤솔류션제공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담을 최대한 함께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맞춤형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어 착용 후 만족감 및 평판이 좋기로도 알려져 있다.
어려운 시기, 일이푼 소중한 주머니돈이 헛되이 쓰여지기 않기 위해서는 청각전문가가 운영하는 난청전문청각센터에서 전문검사 및 상담을 통해 구매하는게 추후 후회하지 않게 된다. 난청 방치 시 2차적인 ‘언어인지능력의 저하’로 인해 보청기 착용 시 만족도도 처하되며 ‘치매’ 발병 가능성이 약 5배 가량 높아진다고도 한다.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부설:미소청각센터)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사회공헌센터로서 보청기 판매금액의 일부를 적립, 지역 어려운 환경의 독거난청노인을 돕는 일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상담문의: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부설:미소청각센터) 031)938-3033
추천 : 177, 조회 : 1,155
추천하기
IMG3169.jpg | 41.3 KB / 6 Download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22